부산지하철 노선도, 요금 안내 최신판

부산지하철 노선도, 요금 안내 최신판


매일 이용하는 수도권의 복잡한 지하철 노선도를 보고 있다가 부산의 지하철 노선도를 보면 심플해 보이기도 합니다. 서울과 경기도에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 살고 있어서 지하철 노선을 많이 만들어도 항상 붐비는 것 같습니다.


몇번 부산여행을 다녀올 기회가 있었지만 지하철을 이용해본 적은 없는것 같습니다. 대부분 차를 가지고 갔기 때문인데 이번 에는 KTX를 타고 가서 지하철을 타고 부산 곳곳에 돌아다녀볼 계획입니다.





부산지하철은 5개 노선과 경전철1개 노선이 있습니다.

ㆍ1호선 : 다대포해수욕장 ↔ 노포

ㆍ2호선 : 양산 ↔ 장산

ㆍ3호선 : 대저 ↔ 수영

ㆍ4호선 : 미남 ↔ 안평

ㆍ동해선 : 부전 ↔ 일광

ㆍ경전철 : 사상 ↔ 가야대



부산지하철은 끝에서 끝까지 이동하는데 약1시간 30분 정도면 됩니다. 수도권 처럼 3~4시간씩 멀리까지 이동하지는 않아서 좋네요.

부산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부산지하철 노선도 입니다.



스마트폰에 노선도 파일을 다운받아서 확대해서 볼 수 있도록 PDF 파일을 첨부 합니다.

부산지하철 노선도-한글.pdf


부산지하철 노선도 -영어.pdf





부산지하철 요금

기본요금은 1구간 어른기준 1,300원 입니다. 종이승차권 / 교통카드 / 정기 승차권으로 구분되고 김해경전철 요금까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요금제도는 출발역에서 10km가지는 1구간 요금 출발역에서 10km 초과하면 2구간 요금이 적용 됩니다.



만19세 이상은 어른이면 청소년 만13세~만18세, 어린이 만6세~12세까지 입니다.


교통카드를 사용하면 1구간 어른1,300원 / 2구간 1,500원

종이승차권을 사용하면 1구간 어른 1,400원 / 2구간 1,600원 입니다.



정기승차권 요금 입니다.

부산 여행을 하면서 지하철을 여러번 이용한다면 구입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ㆍ1일권 : 5,000원

ㆍ7일권 : 21,000원

ㆍ1개월권 : 60,000원



부산김해 경전철 요금표 입니다.




부산에 몇일 머물게 되면서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할것 같습니다. 수도권 지하철 보다는 복잡하지 않지만 생소한 도시에서 이용하는 것으로 처음은 언제나 생소합니다.




각 지하철 역마다 관광지를 표시해둔 지도가 있는데 용량이 너무커서 올리지 못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