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루지 체험장 가격 운영시간

횡성루지 체험장 가격 운영시간


통영에 루지가 처음 생겼을때 우연히 근처에 갔다가 타볼수 있었습니다.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때라 유명하지 않아서 줄을 길게 서지 않아도 되었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되어 미리 예약을 해야 되거나 줄을 길게 서야 된다고 들었습니다.

통영에서 루지가 히트를 친 후에 우리나라 곳곳에 비슷한 것들이 생기기 시작 했습니다. 최근에는 강원도 횡성에도 루지가 생겼다고 하는데요 가격과 운영시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횡성루지는 2020년 8월에 오픈 하였고, 2.4km로 세계 최장길이 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갔다가 지방채널 TV에서 광고하는 것을 보고 알게 되었는데 꼭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찾아가는 주소는 :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전재로 407 (오원리 321-7번지) 입니다. 영동고속도로 새말 톨게이트에서 나오면 4km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1시간 30분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루지 트랙은 터널이 새로 개통하면서 폐쇠된 국도42호선중에 일부분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가 개발행위 없이 친환경적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예전에 실제로 차가 다니던 도로위를 달리는 것이라서 운전하는 것과 비슷하게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전형적인 강원도 구불구불 산길을 달리는 코스로 만들어져 입니다. 처음 방문하는 분이라면 아래쪽 11번 주차장, 12번 매표소의 위치를 잘 확인 하세요.




횡성루지체험장 운영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입니다. 루지는 야외에서 즐겨야 하기 때문에 강원도 겨울 날씨에는 운영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이용요금은 1회권과 2회권 가격이 있으며 평일과 성수기+주말 요금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ㆍ1회권(평일)   : 12,000원

ㆍ1회권(성수기) : 15,000원


ㆍ2회권(평일)   : 21,000원

ㆍ2회권(성수기) : 24,000원



티켓을 구매한 후에는 정상으로 이동 중이나 탑승중에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분실하면 재발행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약간의 비가 오는 날씨에는 정상 운영되지만 천둥, 번개 등 안전에 영향을 주는 경우에는 운행이 중지됩니다. 티켓을 끊었는데 운행 중지되면 티켓과 영수증을 제시하면 환불 됩니다.



혼자서 루지에 탑승하려면 10세 이상 + 키120cm 이상이 되어야 하며, 동반탑승은 키 95cm~120cm, 탑승자 2명의 몸무게 합이 120kg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키 95cm 이하 어린이는 탑승 불가 하며, 애완동물도 탑승 불가 입니다.





통영루지는 정상까지 이동할때 스키장 처럼 리프트를 타고 올라갔지만 횡성루지체험장은 골프장에 있는 전기카트를 타고 정상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현장에 도착하면 티켓을 구매하고 전기카트 탑승장에서 정상으로 이동한 후에 헬멧을 꼭 쓴후 간단한 루지 조작법 교육알 받은 후 신나게 달리면 됩니다.



루지탑승 교육은 어렵지 않습니다. 발로 밟아야 하는 브레이크는 없으며 핸들로 좌우 방향을 조작하거나 핸들을 앞으로 당기면 브레이크가 잡히는 간단한 구조 입니다.

안전을 위하여 본인의 머리 크기에 딱 맞는 헬멧을 착용해야 합니다.



강원도 치악산 아래에 있는 횡성루지 체험장의 가격과 운영시간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갈 기회가 있다면 꼭 한번 타보고 싶은 곳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