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버스시간표 안내 노선검색

제주 버스시간표 안내 노선검색


해외여행길이 막힌 지금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은 제주도가 유일 합니다.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언어때문에 현지에서 대중교통 이용이 쉽지 않지만, 제주도는 버스나 렌트카 등의 선택의 범위가 많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버스 시간표와 노선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버스정보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정확한 버스시간표와 정류장별 도착시간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주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주버스정보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메뉴중 버스정보검색을 선택하면 노선검색 / 정류소 검색 / 출도착검색 / 실시간 버스위치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노선검색을 선택하면 제주도 지도가 나오게 되며, 출발 정류장 위치를 선택하면 탑승할 수 있는 버스 번호가 나옵니다. 제주 공항에 도착하면 탑승할 수 있는 버스노선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 181번 검색

제주공항에서 출발하여 제주도를 한바퀴 도는 급행버스 181번 버스의 노선도 입니다. 181번의 운행시간표를 클릭하면 각 정류장별 출도착 시간을 볼수 있습니다.



현재 제주도 버스운행 시간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이용객 감소에 따라 운행횟수를 줄인 상태 입니다.  지금 확인하는 시간표는 2020.10.05 기준이며 별도 안내시까지 감회운행은 계속됩니다.



지도에 표시되는 정류장 아이콘을 클릭하면 버스 번호와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버스 전체 노선 시간표가 필요하다면 아래 바로가이에서 운행시간 책자 PDF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2020년 1월1일 기준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용량이 상당히 큼니다.

노선 시간표 다운 바로가기




제주도 버스요금표 입니다.

기본요금 2,000원부터 시작하여 거리에 비례하여 추가요금이 계산 됩니다. 성인 1인당 만6세미만 소아 3인까지 무료 입니다.


선불식, 후불식 교통카드, 티머니 등의 전국호환 교통카드 사용 가능 합니다.




급행버스를 현금으로 이용할때는 최대요금이 적용 됩니다.

그리고 공항리무진버스는 별도 요금이 적용되며, 관광지순화버스 1일 이용권은 일반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으로 저렴 합니다.



국내여행인 제주도에 방문한다면 택시나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도 편리하겠지만 저렴한 대중교통인 버스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