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주차요금 안내

국립중앙박물관 입장료, 주차요금 안내


대한민국의 역사 체험을 가장 잘 할 수 있는 곳중에 국립중앙박물관 만큼 좋은 곳도 없을 것입니다. 최근에 이순신 장군님에 관한 자료를 다시 찾아보다가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다시한번 되돌아 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국립중앙박물 관을 찾아가는 방법과 입장료 그리고 주차요금 등의 기본 정보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나이가 40대 이상인 분들의 기억속에는 조선총독부 건물이 박물관으로 쓰였던 것을 알고 있으며,학창시절 관람을 한번은 다녀와 봤을 것입니다. 김영삼 정부시절에 총독부 건물을 폭파 해체한 것은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듯이 광화문 거리를 답답하게 막고 있는 모습은 정말 보기 싫습니다. (1995년 8월 15일 총독부 철거, 경복궁 복원 시작)



찾아가는 길

현재의 국립중앙박물관 위치는 서울시 용산구 서빙고로 137 (용산동6가 168-6) 에 있습니다. 전체 건축면적이 1만5천평에 이를 정도로 규모있고 의미있게 지하1층, 지상6층으로 지어졌습니다.



가장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방법은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4호선 이촌역 2번출구로 나오면 박물관 서문으로 연결됩니다.




주차요금

국립중앙박물관에 자동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니며 될 수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편리 합니다. 그러나 지방 등에서 방문할 경우에 주차장 이용 방법과 요금 안내 입니다.



위의 주차장 약도에서 확인하면 버스를 위한 대형주차장과 업무용 주차장, 소형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람객은 옥내 소형주차장으로 들어가서 지하 1층을 이용해야 합니다.


● 옥내 주차장 : 755대

지하1층 : 관람객용 523대

ㆍ지상1층 : 업무용 132대

ㆍ지상2층 : 업무용 100대


● 옥외 주차장 : 107대 (대형78대 포함)


● 주차요금

ㆍ승용차기준 : 기본 2시간 2,000원 / 초과요금 30분당 500원 / 1일 최대 1만원 입니다.


주차요금 면제 대상 : 공무내방자, 유물기증자, 박물관회 기부회원, 박물관 자원봉사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박물관 직원 및 상주기관 임직원,


50%할인 대상 : 국가유공자의 가족, 1천cc이하 경차, 친환경자동차, 다둥이카드3자녀 이상 등 입니다.


관람시간 & 입장료

●국립중앙 박물관의 상설전시관은 무료입장 입니다. (어린이박물관, 무료 특별전시)

유료 기획전시를 제외하면 대부분 무료관람 가능 합니다.





⊙요일별 박물관 관람시간 

ㆍ화,목,금 : 10:00~18:00까

ㆍ수,토 : 10:00~ 21:00

ㆍ일, 공휴일 : 10:00 ~18:00



상설전시장 관람은 무료이지만 꼭 사전예약을 한 후에 방문해야 합니다.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면 30분당 175명까지 제한되고 있으면 1회당 최대 5명까지 예약이 가능 합니다.




박물관 기본 예절 지키기

귀중한 문화유산을 보관하고 있는 곳에서는 관람 기본예절을 꼭 준수해야 합니다. 모든 구역은 금연이며 애완동물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박물관에서 삼각대나 플래시 등을 이용한 사진촬영이나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을 방문했을때 전시품과 유물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싶다면 전시해설을 해주고 있는 청년멘토단 예약을 하면 됩니다. 단체 학생관람객들에게 전시유물에 대해서 설명을 해준다고 하며 사전예약 번호는 02-2077-9680 입니다. 




아쉽게도 올해는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전시해설을 잠정 중단 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상설전시관의 각 층별 배치도 입니다. 1층부터 우리나라의 선사시대, 고대관 부터 근세관 까지 그리고 3층의 세계문화관을 모두 관람하려면 최소 2시간 이상 필요하니 시간을 넉넉히 잡고 방문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