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왕산 스카이워크 케이블카 이용요금

발왕산 스카이워크 케이블카 이용요금


용평스키장에 새로운 관광명물이 생겼다는 소식 입니다. 절벽이나 높은 산에 위치한 곳에 많이 건설하는 스카이워크 인데요 오늘은 이용방법과 요금, 운영시간 등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허리뼈에 해당하는 태백산맥 줄기의 힘을 느껴보려면 꼭 방문해 보세요.





발왕산 정상은 스키를 즐기는 분이라면 한번은 가봤을 것입니다. 레인보우 정상까지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면 국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설치한 스카이워크라는 볼꺼리를 만들었는데 올해 8월19일부터 정상 영업을 시작 했습니다.


위치

국내에서 가장 큰 스키장인 용평스키장의 지도 입니다. 발왕산 정상까지 걸어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대부분 곤돌라를 이용하여 편하게 접근합니다.




이용요금

스카이워크 + 곤돌라 이용권을 함께 묶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곤돌라를 타지 않으면 발왕산  정상까지 접근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 판매처를 검색하여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의 가격기준 입니다. 

ㆍ대인 : 18,500원

ㆍ소인 : 15,800원 (만12세 이하)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화요일 ~ 일요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 운행 합니다. 


발왕산 정상은 갑자기 강풍이 불거나 눈, 비 등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으로 날씨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겨울시즌에는 곤돌라에 많은 사람이 몰려 줄을 길게 서야 하는데 거의 모두 스키나 보드를 타는 사람들이고 스카이워크를 이용하는 관광객은 줄을 따로 서서 기다리지 않고 탑승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용평스키장의 곤돌라는 탑승시간이 긴 것으로 유명 합니다. 아침일찍 스키를 타러 용평에 가게 되면 아래쪽에서 곤돌라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는데 20분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 합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 곤돌라 탑승하여 올라가면서 볼 수 있는 주변 풍경들은 한번은 꼭 경험해 보길 권합니다.




발왕산 케이블카의 길이는 왕복 7.4km로 국내 최대 길이이며 올라갈때와 내려올때 모두 탑승해야 합니다. 정확한 탑승 시간은 편도기준 18분 정도 걸립니다. (왕복36분)



발왕산은 해발 1,458m로 국내 12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스카이워크는 서울N타워 보다 롯데월드 타워보다 2배 이상 높은 곳에 세워졌다고 합니다. 


투명한 바닥인 유리도 70kg 성인 100명이 한곳에 올라가 있어도 끄떡없는 강화유리로 만들어 졌으며, 6.5 정도의 지진에도 안전한 건축물 이라고 합니다.



발왕산 정상에서 온몸가득 받을 수 있는 8가지 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해에서 떠오르는 일출과 일몰의 태양의 기운 받을 수 있으며 대지의 기운, 바람의 기운, 하늘의 기운, 별의 기운, 나무의 기운, 물의기운이 있습니다.



이번 겨울 시즌에 용평스키장을 방문하게 되면 스카이워크에 꼭 올라가 봐야 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