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글라이딩 체험비행 가격 안내

패러글라이딩 체험비행 가격 안내


바퀴달린집에서 아이유가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모습을 보면서 문득 나도 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국 산에 등산 다니다 보면 곳곳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타는 것을 보면서 무섭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쪼그만 아이유도 타는 것을 보고 해볼수도 있겠다 생각이 드네요.

숙련된 조종사와 함께 타는 것이라서 조종은 못해도 되고, 이륙과 착륙이 힘들지 않고 안전해 보였습니다. 바이킹 같은 놀이기구를 탈수 있는 정도면 도전해 봐도 될듯 합니다.





포털에서 검색해 보면 체험하는 곳이 너무 많이 나와서 수도권에서 가까운 곳을 중심으로 찾아 봤습니다. 지역마다 체험가격과 비행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었습니다.



경기도 양평

양평은 우리나라 레저스포츠를 다양하게 즐길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패러글라이딩 뿐만 아니라 각종 수상스포츠 등의 놀꺼리 즐길꺼리, 휴양시설이 많은 곳입니다.

패러글라이딩은 높은 산에서 뛰어내려야 하기에 산꼭대기 까지 올라갈수 있는 교통시설이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ㆍ비행시간 : 12분~15분 

ㆍ1인 가격 : 11만원~



양평에서 즐기는 요금은 업체마다 차이가 없었습니다. 비행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었지만 픽업시간, 장비대여, 준비시간의 차이일 뿐 실비행시간은 똑같은듯 합니다.





산 정상으로 이동하여 기본교육을 받고 안전장비를 착용한 후에 알맞은 바람이 불어오면 이륙을 하게 됩니다. 비행시간 중에 촬영을 하게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됩니다.


ㆍ항공촬영코스 1인 : 14만원

ㆍ커플코스 1인 : 15만원

ㆍ상류기류코스 1인 : 17만원



용인 정광산 패러글라이딩

전문 강사를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닌 체험 비행을 하고 싶다면 수도권에서 가까운 용인정광산 비행장을 예약하는 것도 좋습니다. 2인승 체험비행을 위한 강사가 상주하고 있어서 원하는 장소에서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ㆍA코스 (비행시간 10분내외) : 1인 9만원

ㆍB코스 (비행시간 15분내외) : 1인 15만원

ㆍVIP코스 (비행시간 25~30분이상) : 1인 18만원


※ 옵션 :  항공사진촬영 2만원 / 항공사진+동영상 촬영 2만원



강원도 영월 패러글라이딩

영월 봉래산 별마로 천문대 활공장에서 즐길수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800m에서 이륙하기 때문에 날씨가 좋으면 오랜시간 비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별마로 천문대가 있어서 미리 예약을 하면 밤에 천문대를 관람하며 별자리 설명도 들을 수 있는 곳으로 어린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정말 좋아했었습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이 비행시간과 항공촬영 옵션 선택으로 구분 됩니다.

ㆍ기본코스 (10분내외) : 1인 10만원

ㆍ익스트림코스 (10분내외) : 1인 12만원

ㆍVIP코스 (10~15분) : 1인 15만원

ㆍVVIP코스 (15~20분) : 1인 20만원

ㆍ동영상촬영  : 2만원 (추가 별도비용)


체험자의 몸무게는 최소 15kg이상 최대 120kg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신발은 운동화를 착용하고, 반바지는 피해 주세요.








문경단산 패러글라이딩

아이유가 바퀴달린집 촬영을 하면서 탑승체험을 한 곳입니다. 진구와 함께 비명소리를 지르며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타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문경은 수도권에서 멀기 때문에 주변을 함께 관광할 계획을 세우고 출발하는 것이 좋습니다. 



ㆍA코스 (15분 내외) : 1인 16만원

ㆍB코스 (25~30분 내외) : 1인 18만원

ㆍVIP코스 (30분 이상) : 1인 20만원

ㆍ 옵션 : 항공사진촬영 2만원 / 항공사진촬영+항공동영상 = 2만원


[여행.국내&해외] - 문경 단산모노레일 가격과 예약 방법




바퀴달린집의 김희원처럼 패러글라이딩을 처음 타고 하늘높이 떠오르면 저절로 눈물이 날지도 모릅니다. 살면서 한번은 자유로게 하늘을 날아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위에 소개한곳 외에도 전국에 패러글라이딩 체험하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가격만 비교할 것이 아니라 2인승 체험비행은 2인승 지도자 자격증을 소지한 사람과 함께 탑승하는 것이므로 안전을 위해 시설과 자격증을 먼저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