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Blueberry

블루베리 효능 Blueberry 


복숭아 철이 지나고 나면 자주 찾게 되는 여름 제철 과일인 블루베리 입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하여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포도보다 더 자주 찾게 되는 과일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종류가 판매되고 있는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는 과일로 먹는 방법 뿐만 아니라 각종 제품으로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는데요 스넥류 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잼, 껌, 드링크류 등 종류가 많아서 마트에 가보면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과일은 가공된 것보다 제철에 신선한 상태에서 맛보는 것이 제일 좋을 것입니다. 


 


7월~9월이 제철인 블루베리는 맛있고 신선한 것을 고르는 방법은 진한 청색을 띄고 있으며 과일 표면이 팽팽하고 흰가루가 균일하게 묻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진달래과에 속하며 북미가 원산지라고 하는데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다양한 종류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기 이유는 맛과 다양한 효능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아 졌기 때문입니다.


 


보관법

마트에서 블루베리를 구입오면 낼장고에 넣지 않고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도 보관을 해야 한다면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 1~5℃ 온도가 좋으며, 3일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먹기전에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먹습니다.




과일을 생으로 먹는 것을 가장 즐기며 다른과일과 함께 갈아서 쥬스나 잼 등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만들기 어렵지만 치즈나 시럽 등으로 만들어 블루베리에 부족한 칼슘과 지방을 함께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노화방지

블루베리에는 플라노보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역할을 해주어 나이가 먹어가면서 DNA 손상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뇌세포 노화를 예방에 우수하며, 망막세포안 자주빛 pigment를 생성시키는 역할을 해주어 눈건강에도 좋습니다. 노안이 오거나 시력이 떨어진다고 느껴지는 경우에는 자주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다이어트, 피부미용

블루베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저열량, 저지방 이라서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입니다.

그리고 블루베리 추출물로 만든 화장품이 유명하기도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호르몬을 조절해 주기도 하여 비부 트러블이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노화예방과 눈건강, 피부에도 좋은 블루베리 입니다.

무엇보다 지금이 한창 제철인 과일을 먹으면 우리몸에 좋을 수밖에 없습니다.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잼이나 과실주로 담가 먹어도 맛있는 블루베리 마트에서 잔뜩 사다가 자주 먹어야 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