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이용방법과 쏘카와 가격비교

그린카 이용방법과 쏘카와 가격비교


멀지 않은 미래에는 자동차는 더이상 개인이 소유하는 것이 아닌 공유하여 필요할때만 잠깐잠깐 빌려타는 것으로 바뀌지 않을까 상상해 봅니다.


최근에 속속 생겨나고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들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처음 생긴 서비스는 분야에서 1위를 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못해서 사라지게 됩니다.





카셰어링 서비스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각각의 서비스들의 차이점은 차량만 빌려주는가 아니면 타다 처럼 차량와 운전기사를 함께 빌려주는 방식인가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린카는 차량만 빌려주는 카셰어링 서비스 입니다.




그린카 서비스와 렌터카와 비교표를 보면 최소 대여시간이 30부터 10분단위로 차량을 빌릴 수 있고, 대여장소는 가까운 그린존, 대여방식은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무인으로 대여하며, 반납할때도 24시간 언제나 가능합니다.



그린카 이용방법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지만, 편리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을 먼저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차량예약, 차량이용 차량반납 순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그린카 앱설치 바로가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eencar




공유하여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차량이기 때문에 기본 에티켓은 지켜야 겠죠.





ㆍ금연

그린카 전 차량 내에서는 흡연 금지입니다. 흡연이 적발되면 페널티 비용 20만 원이 부가되며 서비스 이용이 영구 불가합니다.


ㆍ쓰레기 금지 

즐거운 드라이빙 중 생긴 쓰레기는 다음 고객을 위해 챙겨서 내려주세요. 반납 전 컵홀더나 콘솔박스에 남은 쓰레기가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ㆍ연료 체크

다음 고객이 차량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연료가 남아있나요?

(40% 이상 남은 상태를 권장합니다.)

디젤/ 휘발유 차량은 그린카 내에 비치된 주유카드로 주유를 해 주시고, 전기차는 반납 시 충전기를 연결해주세요.


ㆍ반납시간 준수

약속한 반납시간을 지켜주세요. 부득이하게 지연되는 경우에는 반납시간을 연장해주셔야 합니다. 단, 다음 고객이 이미 차량을 예약한 경우에는 연장이 불가하며 반납 지연 시간에 비례하여 페널티 비용이 부과됩니다.


ㆍ반려동물

반려동물과 함께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기셔도 됩니다.

단, 꼭 캐리어 안에 반려동물을 태운 상태로 탑승해주세요.





그린카 이용요금

가장 궁금한 가격표 입니다. 가격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ㆍ차량을 빌리기 전에 지불하는 : 대여요금 + 보험료

  →대여요금 : 10분단위

  →보험료 : 대여시간에 비례  


차량을 반납할때 지불하는 : 주행요금 + 하이패스 통행료/주차비

  →주행요금 : 주행거리에 따라 부과

  →하이패스.주차비 : 이용한 금액이 청구됨




그린카 차종별 기본요금 표

▶요금적용 기준 시간 안내

-주중: 대여시작 시간이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이내인 경우

-주말: 대여시작 시간이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이내인 경우 (공휴일은 주말 요금 적용)

-심야 : 주중 00:00 ~ 06:50 (주말/공휴일 제외)


승용차 경형, 소형, 준중형을 보면 

ㆍ경형 : 1시간당 대여요금 7,200원~ + 1km 주행요금 180원~

ㆍ소형 : 1시간당 대여요금 8,600원~ + 1km 주행요금 180원~

ㆍ준중형 : 1시간당 대여요금 9,500원~ + 1km 주행요금 190원~




ㆍ중형 : 1시간당 대여요금 13,000원~ + 1km 주행요금 160원~

ㆍ대형 : 1시간당 대여요금 22,000원~ + 1km 주행요금 200원~



ㆍSUV : 1시간당 대여요금 10,000원~ + 1km 주행요금 130원~

ㆍ승합 : 1시간당 대여요금 21,000원~ + 1km 주행요금 240원~

ㆍ전기차 : 1시간당 대여요금 18,000원~ + 1km 주행요금 0원



위의 요금표는 비수기 / 성수기에 따라 요금정책이 변경되거나, 유가 변동에 따라 주행요금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쏘가 이용요금과 비교하여 보기

2019/07/27 - [생활정보] - 쏘카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안내






그린카 서비스 이용안내

그린카를 이용한 후, 대여한 위치로 돌아오지 않고 원하는 곳에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인 편도서비스가 있습니다. 이용하는 고객의 상황에 따라 이용방법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편도 서비스도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차량을 빌리는 위치는 그린존으로 동일할 경우 반납하는 장소가 대여위치와 다른 그린존인경우, 원하는 곳 어디나, 그린카가 지정한 그린존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각 상황에 따라 요금이 다르게 책정되며 만일 유료 주차장에 반납할 경우에는 30분 주차요금을 부담해야 합니다.





렌터카 업계의 대기업인 롯데렌터카에서 실시하고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 그린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국내의 모든 카셰어링 서비스가 적자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적자이지만 차량공유 분야에서 1등을 유지한다면 미래에는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 줄 서비스로 보고 집중 투자하고 있는 것이겠죠.


소비자들이 어떤 서비스를 편리하게 생각하여 많이 이용하게 될지에 따라 승패가 결정될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